수험자 유의사항
0. 시험 접수 안내 : 시험 접수시 필요서류 (* 모든 서류는 영문본으로 접수)
- 실무 경력 증명서 (*필수) (회사 요청본 혹은 시험 접수시, 샘플 파일 다운로드)
- 학력 증명서 (*8년 경력 미만시, 필수)
1. 시험 일자 : 시험신청에서 확인 가능
PBT(Papaer Based Test) 시험별 연 2회. (한국표준협회 진행)
CBT(Computer Based Test) 시험별 연 6회. (타기관 진행, ASQ 시험 신청시 확인가능)
2. 시험 시간 : 오전 09:00부터 시험 시작, 시험에 따라 4~5시간 실시
* 시험 시작 최소 30분 전에 입실하시기 바랍니다.
3. 시험 장소 : 한국표준협회 13층 가산디지털센터 (변동시, 별도 안내)
4. 준비물 : 연필 2자루(OMR 카드 작성용), 지우개 , 신분증, 참고서적, 연습장, 공학용 계산기
- 신분증 : 사진이 있는 신분증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)이 있어야만 시험장 입실이 가능합니다. 이외의 신분증은 입실 불가합니다.
- 참고 서적 : 1)문제와 답이 있는 교재는 반입 불가며, 문제와 답지를 제거한 후 반입 가능합니다. 2) 입실시 참고 서적의 반입 여부를 시험 감독관에게 확인받아야 하며, 입실 후에는 참고 서적을 시험 감독관이 볼 수 있도록 책상 위에 올려놓아야 합니다.
- 연습장 : 시험 시작 전 연습지를 배포해 드리며, 시험 종료 후 감독관에게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.
- 계산기 : 시험시 허용되는 계산기의 종류에 따라 반입이 제한 됩니다. 알파벳 키보드가 포함된 계산기는 가지고 들어오실 수 없으며, 공학용 계산기의 프로그램은 시험 실시 전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Reset하게 됩니다.
[반입 가능한 계산기 예]
[반입 불가능한 계산기 예]
5. 시험 결과 : ASQ에서 직접 시험 신청서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로 시험결과를 발송하며, 결과를 볼 수 있는 웹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.
시험 일자로부터 약 6~8주 후에 시험 결과를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6. 시험 환불, 연기, 취소 안내
- 시험환불 : 시험환불 신청은 시험일 기준으로 7일 전(휴일 제외)까지 신청하셔야 하며, 150,000원의 수수료 비용을 제외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.
- 시험연기 : 시험연기 신청은 시험일 기준으로 7일 전(휴일 제외)까지 신청하셔야 하며, 150,000원의 연기수수료가 발생합니다. 연기는 최대 1년 이내, 1회만 가능하며 시험 취소시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.
- 시험취소 : 시험취소 신청은 시험일 기준으로 7일 전(휴일 제외)까지 신청하셔야 하며, 150,000원의 취소수수료가 발생합니다. 단, 시험을 1회 연기하셨던 응시자는 취소 할 수 없습니다.
※시험 연기 및 취소 신청은 시험 접수처(한국표준협회 02-2624-0203~5)로 연락하셔야 합니다.
※ASQ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시험신청 하신 분은 ASQ 고객센터 메일(help@asq.org)을 통해 직접 커뮤니케이션 하셔야 합니다.
7. 유의사항
개별적 음료 반입은 가능합니다. 다른 응시자와 참고 자료와 계산기를 같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 휴대전화나 호출기, 라디오, iPod, CD, mp3 플레이어, 헤드폰과 같은 데이터 저장 기능의 기기와 촬영 · 녹음 기능을 보유한 어떠한 기기도 사용을 불허합니다.